본문 바로가기
매매 일지

선물 매매 일지 - 러셀 선물 단타 30% 수익 인증!

by 주린천하 2021. 10. 29.
반응형

오늘 작성할 매매 일지는 마이크로 미니 러셀이라는 선물 종목 입니다.
요새 제가 들고있는 주식종목들은 원하는 만큼의 상승이 나오지 않아 계속 홀딩 중입니다.
그러던 찰나에 괜찮은 선물종목이 보여 단타로 30% 수익을 얻었습니다.
수익도 기분이 좋지만, 달러를 벌어서 더 기분이 좋아요 룰루~♪
(주린이들은 선물매매 절대로 노노!!)
인증은 아래에 있습니다 짜자잔~~~

마이크로 미니 러셀 상품의 위탁 증거금은 715달러입니다. 수익이 214달러이고 수수료 2달러를 빼면 총 212달러 수익이에요. 선물상품은 위험부담이 크기에 자본이 많지 않은 저는 1계약만 매수포지션으로 진입했습니다.
지수선물 매매에도 많은 기법들이 있겠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시황분석을 통해 과대 폭락 구간에서 진입시점을 잡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어떻게 보면 살짝 도박일수도 있지만 시황이 좋다고 다 오르지는 않는 주식과는 달리 지수는 시황을 비추는 거울 같은거니까요.

 


아래 차트를 보시면 긴 장대음봉이 나온 다음날 시초가에서 살짝 올랐을 때 매수 했습니다. 왜냐하면 이날 다우지수가 조금 빠지고(-0.6%?) 나스닥은 양봉이었는데, 러셀지수는 거의 -2% 빠졌습니다. 그리고 미국 기업들의 실적 호재소식들이 시장 분위기를 장악하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었기 때문에 흐름을 좀 보다가 매수를 눌렀어요. 다음날 아침에 미련없이 매도했습니다. 선물이 그렇습니다. 오래 들고가면 건강에 안좋아요 ㅎㅎ


저건 출금해서 맛있는거 사먹어야 겠습니다.
요새 회사 스트레스가 심한지 기억력이 안좋아지네요. 스트레스좀 풀어야겠어요!!
여러분들도 모두 대박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