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매 일지

퍼스텍 49% 수익 - 주식 매매 일지

by 주린천하 2022. 1. 13.
반응형

 오랜 기다림 끝에 퍼스텍 49% 수익실현하였습니다. 포스팅도 오랜만에 올리는듯 하네요. 연말이라 회사가 많이 바빠서 도저히 포스팅 올릴 시간이 없네요. 주변사람들은 저의 정체(?)를 모르기에 블로그에 자랑하러 왔습니다 하하하. 아무리 바빠도 자랑은 해줘야

 

퍼스텍 수익 인증!

 퍼스텍은 제가 따로 포스팅에서 소개드린적은 없는 종목입니다. 빅텍, 스페코, LIG넥스원 등과 함께 정리하여 포스팅 한 번 올려야지 하던 찰나에 연말크리로 회사가 너무 바빠지고 개인적으로도 이런일 저런일 생기고 당하고 해서 도저히 종목 분석글을 올릴 시간이 없었습니다.

 퍼스텍은 방산주 (방위산업) 테마에 엮여있는 종목이구요 재밌는 점은, 제가 예전 포스팅에서 최근의 주식종목들은 과거의 재료들을 재탕하지 않는다고 말씀드렸었는데요, 북한의 미사일 발사에만 반응하던 퍼스텍이 최근 삼성, 로봇 관련주로 엮이면서 강한 상승을 보여주었죠. 테마성 짙은 종목이 삼성과 엮이는 날도 있구나라는 사실에 주식장은 한치 앞을 알 수 없다는 말이 다시 한 번 실감이 됩니다. 오늘은 방산주들이 함께 상승한 것으로 보아 북한의 미사일 덕도 함께 본듯 하네요.

 

퍼스텍 일봉차트

 위는 퍼스텍의 일봉차트입니다. 주린천하는 ① 지점 부근에서 매수했던것으로 기억납니다. 너무 오래전이라 기억이 잘 안나지만 계좌에 빨간불과 파란불이 모두 켜졌던 종목이니 저 부근이 맞는듯 하네요. 반년이 넘는 오랜 존버끝에 삼성, 로봇 관련주로 엮이며 강한 상승이 나왔으며 오늘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저는 오늘 ②지점인 15%부근에서 익절하였고 총 49.5%의 수익을 보았습니다.

 재료가 강함에도 제가 해당 종목을 매도한 이유는 퍼스텍은 최근 2018년에 약 8,500원대까지 강한 상승이 나왔던 종목이기 때문입니다. 주가의 상승과 하락은 아무도 알 수 없는 법이지만 경험상 최근 강한 상승이 나왔던 종목은 몇번의 슈팅 후에 하락하더라구요. 퍼스텍 주가의 앞으로의 향방은 아무도 알 수 없는 법이지만 더 오르면 배아플것 같네요. 이미 아프기도 하구요 ㅠㅠ

 

 코스피는 조정장이지만 개별주와 실적주 기준으로는 상승장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구독자분들, 그리고 방문자분들 모두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날이 갈수록 회사에서 시키는 일은 더 많아질 것 같지만 하루 빨리 여유가 생겨 다시 포스팅을 이어가고 싶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