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M의 기술적 분석을 통한 지지선이 확인 되었습니다. HMM의 주가 상승은 테슬라 주가 폭등에 비유하여 HMM슬라(흠슬라) 라고도 불리었던 폭등 종목입니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바닥 대비 주가가 15배정도 상승 후 긴 조정이 끝나가고 있습니다. 지지선이 확인되었으니 다시 한 번 강한 상승을 기대해보며 HMM을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적이니 뭐니 해도 차트 분석만큼 진입 위치를 판단하기 좋은 방법은 없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해운 관련주인 대한해운, KCTC, 팬오션 등의 종목을 함께 보시면 좋고, 매수 대기 중이신 경우 HMM + KCTC or 팬오션 두 종목 정도로 분산 투자하면 수익을 극대화 하실 수 있을것이라 기대됩니다.
[HMM]
- HMM 사업, 재무 분석
테마 : 해운, 운송
핵심 재료 : 실적, 인수 합병
최근 3년 실적 : 매출 13조→8조 / 영업이익 7조→5,800억
HMM은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종합해운물류기업입니다. 일반화물, 냉동화물 등 컨테이너로 운반가능한 각종 원자재 및 벌크 화물의 운반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컨테이너 수송 매출이 약 83%로 주요 매출입니다. 본래 '현대상선' 이라는 현대의 주요 계열사였으나 2010년대 중반 해운업의 침체로 (이 때 한진해운이 파산하였죠) 한국산업은행과 한해양진흥공사가 대주주가 되어 현재는 국유화 되었다고 봐도 무방하며 팬오션을 보유 중인 하림그룹이 인수하려 하였으나 무산되었습니다.
HMM은 2020년 15배 가량 주가가 폭등하였는데요, 해운업의 기나긴 침체를 깨고 역대급 실적을 달성하였기 때문입니다. HMM은 2011년부터 적자가 시작되어 2019년까지 지속되었고 2020년 흑자전환하며 급등하였습니다. 결국 '실적'이 답이라는 것이죠. 시가총액이 높은 종목 일 수록 실적이 중요합니다. 외국인 투자자들은 실적을 보고 투자하는 가치투자를 하기 때문입니다.
HMM의 현재 시가총액은 약 12조원이며 자본:부채 비율 4:1로 매우 안정적입니다. 적자가 지속되던 2019년만 해도 자본:부채 비율이 1:6으로 언제 유상증자 혹은 감자가 단행되어도 이상하지 않은 상황이었죠. 최근 3년 실적은 감소하는 추세이나 24년 1분기 실적이 작년 대비 증가였으므로 2,3분기 실적 역시도 기대해볼만 할 것이라 예상합니다. 배당률도 3% 정도 되는 기업이니 추가 수익도 쏠쏠하겠네요.
- HMM 차트 분석
HMM 월봉 차트입니다. 큰 추세는 항상 월봉으로 보시길 바랍니다. 고점을 찍고 하락 조정중이며 월봉 20일선에서 기술적 반등이 나왔으나 월봉 120일선의 저항에 걸려 하락하였습니다. 그 후 횡보하다가 월봉 60일선을 지지하며 기술적 반등이 나타나는 모습인데요, 차트 분석에 의존하는 투자자들을 털어내기 위해 일부러 월봉 60일선 아래로 추세를 깨뜨리는 모습을 보여주며 횡보하고 있습니다. 강한 저항선으로 작용할 것이라 예상되는 월봉 120일선 역시 다른 이동평균선과 수렴하고 있기 때문에, 이 구간만 넘는다면 강한 상승이 나올 것이라 예상됩니다.
월봉 60일선을 지지선으로 기술적 반등이 연속해서 나타나고 있으니 현 주가는 바닥, 저점구간이라 판단 할 수 있겠습니다. 고점에서 물리신 분들은 일부 추매해도 되는 구간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투자에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모두 성투하십시오!
[HMM 목표주가]
단기 목표가 : 22,000원
1차 목표가 : 30,000원
2차 목표가 : 51,000원
최종 목표가 : 8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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