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특징주!

테슬라 관련주, 명신산업 파헤치기!

by 주린천하 2021. 11. 3.
반응형

 테슬라의 주가가 우주를 향해 쏘아올려진지 어언 2년이 되어가는 것 같습니다. 전기차, 2차전지 관련주들은 이미 오래전에도 상승이 나왔었기 때문에 설마 벌써 전기차가? 잠깐 반짝하고 말껄? 이라고 생각하다가 놓친 분들 많이 계실거라고 생각됩니다. (저도 ㅠ) 만약 우리가 미국에 살았더라면 실제 시장의 움직임을 조금 더 생생히 느꼇을 것이고 늦게라도 매수 할 수 있었을지도 모르겠네요.
각설하고! 오늘은 테슬라 관련주로 엮인 주식들 중 가장 우량하다고 생각하는 주식 종목을 하나 선별해보았습니다. 사업의 내용도 주관적으로 괜찮다고 판단하여 결정하게 되었는데요, 바로 명신산업이라는 기업입니다. 전기차의 미래에 관심있으신분들은 모두 정독해주세요~!

- 명신산업은?
 오늘 소개드릴 명신산업은 핫스탬핑 공법을 이용하여 차체부품 제조사업을 영위하는 업체입니다. 이 문장만 보면 해석이 어려우니 풀어서 설명해드리면, 핫 스탬핑(Hot stamping)이란 단어를 날것 그대로 해석하면 '뜨겁게 해서 도장을 찍는다' 라는 뜻인데요 그 말 그대로 금속을 뜨겁게 달군체 그대로 눌러서 가볍고 강한 차체를 만들어내는 기술입니다. 조금 감이 오시나요? 자동차의 연비, 전기차의 주행거리에 직결이 되는게 바로 자동차의 무게입니다. 가벼울수록 더 달리기가 편하겠죠? 그렇기에 가볍고 강한 차체를 만들어내는 기술이 매우 중요한데, 명신산업은 바로 그런 기술을 가진 기업입니다! 테슬라가 주요 고객중의 하나라고 알려져있습니다

- 재무분석
 제가 종목 탐색을 하면서 가장 큰 매력을 느끼는 부분은 바로 재무상태입니다. 특히나 명신산업같은 신규상장 주는 바닥 주가가 형성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더 조심히 접근을 해야하는데요, 재무가 좋은기업은 결국 제자리를 찾아가게 되어있으니 안심할 수 있죠. 자본:부채 비율은 1:1.5정도로 무난하고, 영업이익이 2018년 140억정도에서 2020년 660억으로 뻥튀기 하였습니다! 명신산업은 테슬라 뿐만 아니라 현대, 기아차에도 납품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자동차 시장의 호황세와 함께 영업이익이 폭등한 것으로 보입니다! 2021년 반기까지 영업이익이 420억으로 2020년 영업이익의 2/3정도를 이미 채웠습니다!

 

- 차트분석
 명신산업 일봉차트입니다. 상장한지 얼마 안되어 차트가 크지 않아 좋네요. 상장하자마자 테슬라의 상승세를 함께타고 3배 이상 상승 후 하락, 조정중에 있습니다. 현재는 24,500-40,000원 사이를 상승, 하락하며 횡보하고 있습니다. 상장한지 얼마 안된 주식이지만 24,000-24,500원 부근이 바닥이라고 생각하고 있고 혹여나 관심 있으신분은 신규 상장주라 진입이 꺼려지신다면 다음 하락 때 24,000원 부근까지 내려왔을 때 매수!하시면 부담이 덜 할 것으로 보입니다.

명신산업 일봉차트

 오늘은 테슬라, 전기차 관련주 명신산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상장 직후 상승을 제외하고는 큰 상승이 아직 없었던 기업이며 최근 테슬라가 다시 상승세에 접어들었으니 분명 추가적인 상승이 나올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전기차와 명신산업의 성장성에 배팅하실분은 눈여겨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