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특징주!

드래곤플라이 급등! P2E 자회사 설립. 재무, 차트분석으로 대응하자! (NFT, P2E란?)

by 주린천하 2021. 11. 17.
반응형

드래곤플라이 주식 종목이 오늘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최근 여러 게임주들 뿐만 아니라 핑크퐁, 하이브 등 다양한 업종의 기업들이 NFT 사업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굳이 비유하자면 소프트웨어 업계의 전기차 사업이라고 설명드릴 수 있겠네요. 그만큼 임팩트가 아주 클 것이란 의미입니다. 들어가기에 앞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NFT와 P2E에 대해 간략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NFT란? P2E?
먼저 NFT는 게임주 혹은 코인에 관심이 많으신분들이라면 모두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텐데요, NFT는 Non-Fungible Token의 줄임말로, 대체 불가능한 토큰 이라는 뜻입니다. 여기까지는 구글만 뒤져봐도 나올테니 이 개념 자체가 이해안되시는 분을 위해 부연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솔직히 저도 저 뜻만 보면 잘 이해가 안되더라구요. 저도 아직 게임으로 NFT를 획득해본적은 없지만 제가 이해하기론 아래와 같습니다.
여러분이 게임을 한다고 가정해봅시다. 메이플스토리같은 RPG 게임이라고 예를 들어보죠. 보스몬스터 등을 사냥하다보면 매우 낮은 확률로 희귀한 아이템이 드롭됩니다. 이 희귀 아이템이 바로 NFT이며 이와 유사한 원리로 NFT를 게임에서 채굴하게 되는것입니다. 그런데 이 NFT라는것은 '대체 불가능', 의역하면 '복제 불가능'하기 때문에 가치를 지니는 것이죠. 여러 게임들이 가끔씩 고인물(?) 유저를 유치하기 위해 이벤트로 고급아이템들을 뿌리곤 하는데요, 이러한 행위가 불가능하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니 고유의 가치를 지니게 될 것이고 고유의 식별 정보가 부여됩니다. 게임으로 얻을 수 있는 비트코인이라고 이해하셔도 되겠습니다. 실제로 게임상에서는 어떻게 적용되어 있는지 저도 궁금하네요!
다음으로 P2E란 생각보다 간단한 줄임말입니다. P2E는 Play To Earn의 약자로 '게임하며 돈 벌자!' 정도로 해석하실 수 있겠습니다. 영어에서는 종종 2(two)를 to 대신에 사용하고 O(영어 오)를 숫자 0(영)대신에 사용하기도 하죠. 자 그럼 본격적으로 드래곤 플라이 종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드래곤플라이
- 드래곤플라이는?
드래곤플라이는 잠자리입니다. 죄송합니다. 드래곤플라이는 게임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이구요 VR, AR, 모바일, 온라인 컨텐츠 모두를 아우르는 기업입니다. 유명한 (고인물)게임으로는 스페셜포스가 있습니다. 이 외에도 솔져 오브 포츈 올라인, 더 킹오브 파이터즈 온라인 등도 드래곤플라이의 게임입니다. 제목에 설명해두었듯이 드래곤플라이는 오늘 P2E 자회사 설립 이슈로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최근 NFT 자체가 이슈인만큼 시총 1,000억 이하인 드래곤플라이가 상한가를 기록하기에 충분한 재료였다고 판단됩니다!

 

- 재무분석
나름 한 때 온동네 PC방을 장악했던 스페셜포스 제작 기업인 드래곤플라이의 재무를 분석해보겠습니다. 드래곤플라이는 자본:부채 비율 약 1:1정도이며 2017년 이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계속 적자를 기록하였습니다. 현재 자본이 270억대인데 2020년 말에만해도 자본이 70억대로 굉장히 위태로운 수준까지 하락하였었네요. 자본잠식의 위험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자본잠식을 해소하기 위해 유상증자를 통해 일단 자본을 증가시켜 자본은 일단 넉넉하게 상승한 상태입니다. 일단 연속된 적자기업은 저는 개인적으로 진입하지도 않고 관심종목도 등록하지 않는 편이긴 합니다만, 최근 핫한 게임주인데다가 NFT 사업도 준비중이라니 한 번 눈여겨 볼만한 가치는 있는듯 하네요! 그 이유는 아래 차트분석을 보시면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 차트분석

드래곤플라이 일봉차트(좌) 월봉차트(우)

왼쪽 일봉차트를 보시면 재무분석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유상증자를 결정하면서 발행가 주변까지 주가가 급락하였습니다. 그러더니 조정 후 다시 탄력적으로 상승하여 전 고점에 도달한 상태입니다. 일봉차트는 이정도만 보시면 되고 월봉차트를 보시면 드래곤플라이가 아주 중요한 위치에 와 있는것을 아실 수 있는데요, 그 동안 늘 월봉 60일선의 저항에 주가가 하락하고 조정하기를 반복하였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상한가로 드래곤플라이 주가의 위치가 월봉 60일선을 터치하고 있음을 아실 수 있습니다. 이 자리는 주가가 월봉 60일선을 강하게 넘기는지를 확인하셔야 겠습니다. 또한 월봉 120일선이 6,500원 부근에서 저항선으로 작용할텐데요 해당 저항선까지 모두 뚫는다면 정말 탄력적으로 주가가 상승할 것으로 기대되는 종목입니다! 신규 매수는 웬만하면 추천드리고 싶지 않구요 주주분께서는 아래와 같이 대응하실 수 있겠습니다.

1. 일부 매도 후 관망. 월봉 120일선 터치시 자유롭게 차익실현.
2. 모두 매도 후 관망. 추가 상승을 기대할 경우 월봉 60일선 아래에서 재매수.

코스피 시장의 장세에 따라, 드래곤플라이의 주가 흐름에 따라 위와같이 대응하시면 후회는 없을것이라 생각되네요. 게임빌이나 위메이드와 같은 위대한 떡상(?)은 모든 종목에 똑같이 적용되는 일은 아니니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드래곤플라이 종목을 분석해보았습니다. 여러분의 투자에 부디 도움이 되길 ^-^
모두 부자됩시다~~~!!

반응형

댓글